현재 2월 컴백을 목표로 신곡 준비가 한창인 강다니엘이 악플러에 대한 6차 고소 진행을 진행하겠다고 강다니엘 공식입장을 밝혔습니다. 저는 이 고소가 6차 진행이라는 점에서 굉장히 놀랐는데요. 그동안 명예훼손이나 모욕 그리고 여러 가지 혐의로 고소한 건수가 관할의 각 수사기관에서 철저한 수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적발된 악플러에 대한 형사조치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하네요.
커넥트엔터에인먼트 전문은? (요약문)
안녕하세요. 강다니엘에게 보내주신 팬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큰 사랑에 인사드립니다.
아시는 것처럼 당사는 온라인상의 악플들에 대처하기 위한 법무법인 리우와 함께 클린인터넷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클린인터넷센터와 함께 면밀히 모니터링한 결과 악플에 대한 경고 그리고 삭제 등을 요구했으며 피의자가 확인된 관할의 수사기관에서는 철저히 수사를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당사는 악플러에 대한 보다 강력한 형사처벌을 위해 필요한 모든 절차를 밟았으며 무거운 손해배상책임 또한 예외로 두지 않습니다. 이 모든 것이 강다니엘의 팬 여러분들의 관심 덕분입니다. 그리고 당사는 너무 심한 악플러들에 대해서는 2021년 1월 29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6차 고소장을 접수하였다는 사실을 알려 드립니다. 이 악플러들에게는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 등 끝까지 법률상 책임을 물을 예정입니다. 이렇게 악플 행태가 없어지지 않는 한 지속적으로 가해자들에 대한 모니터링과 고소 절차를 통해 강력한 대응을 펼칠 계획입니다.
이상이 자사와 강다니엘 공식입장 입니다.
강다니엘은 어떤 악플에 시달렸나?
2019년부터 강다니엘은 면역력 저하와 잦은 건강 악화, 그리고 심리적인 불안 증세를 호소하며 정밀 검사를 통해 우울증과 공황장애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 상태가 심해졌었고요. 때문에 당시 쇼 챔피언 사전 녹화를 취소하는 일이 있었는데 이 때도 취소한다고 악플이 달릴 정도로 악플러들이 정신상태가 나갔었죠.
강다니엘과 트와이스 지효는?
이미 2020년 11월 경에 강다니엘과 트이와스 지효가 1년 3개월 만에 결별했다는 기사가 나왔죠. 지효 소속사 JYP는 본인 확인 결과 최근 헤어진 게 맞다고 밝혔으며 강다니엘 소속사 커넥트엔터에인먼트 역시 두 사람이 헤어졌다고 결별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헤어진 이유는?
어떤 매체에 따르면 서로 바쁜 앨범 작업에 집중하기 위해서라는데요. 아무래도 너무 바쁘다 보면 관계가 소원해질 수 있겠죠. 연예도 소중하지만 이렇게 일을 더 중요시 판단하기 때문에 결별한 것으로 보입니다. 둘이 나이차이 1살인 예쁜 커플이었는데 악플러들 때문에 그간 마음 고생이 많았겠죠.
한편 전지적 참견 시점에 강다니엘이 다시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2020년 6월에 이은 두 번째 출연인데요. 아시는 것처럼 전지적 참견 시점은 매니저와의 여러 가지 에피소드를 그린 예능입니다. 이번에도 강다니엘 매니저와 진한 케미로 어떤 재미를 줄지 기대가 되네요.